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신성한, 이혼 : 9회 줄거리 및 리뷰

by 십정이 2023. 4. 14.
반응형

 

<줄거리>

신성한의 의뢰인과 부인의 변호를 하게된 박유석은 법정에서 치열하게 법정 싸움을 하게 된다. 변호 과정에서 육아도 친할머니가 거의 하고 아들도 친아들이 아니였고 농사일을 해서 부인의 베트남 가정까지 먹여 살리고 있었다. 그리고 폭력을 했다고 하는데 남편은 오십견이 있어 팔을 제대로 못드는 상황이였고 알고보니 아이의 친아버지와 짜고 팔을 다치게 한것이었다. 그렇게 재판은 남편이 이기게되고 다시 같이 살게 된다.

 

 

박유석은 진영주에게 재판을 져서 많은 욕을 먹게되고 서로 갈등이 생기게된다. 그리고 성한은 친구들과 라면집 주인 할머니가 왔다고 해서 세친구가 모여 할머니와 대화를 하며 평범한 일상을 지낸다. 그리고 라면을 먹는데 라면을 누가 할머니와 딸 김소연 중 누가 더 잘 만드냐는 질문에 형근이 김소연의 편을 들자 갑자기 김소연이 형근과 묘한 기류가 흐른다.

 

 

최준과 이서진은 조현병 의뢰자를 위해 가족중에 조현병을 가주고 있는 가족들의 모임에 나가 의뢰자 남편을 조사하게 되고 이서진은 사람 만나는 것을 무서워해서 혼자서 아프다는 핑계로 차에서 많은 생각을 한다. 그리고 최준은 이혼조정을 하게 되는데 남편은 아내의 조현병을 미리 알고 있었고 사랑을 위해 결혼한 아니라는 것이 들통나자 갑자기 사람이 정반대로 바뀌게 되고 이혼을 하게 된다. 그리고 최준은 조정이 끝날 무렵 남편과 시비가 붙게되고 이혼 조정하는 도중 서로 싸우게 된다.

 

 

 

최준은 사무실에 돌아오게 되고 법원에서 성한에게 연락이가서 조금 혼이나게 된다. 그리고 이서진은 퇴근을 하는데 재활용 쓰레기를 버리는데도 사람들의 눈이 무서워 안절부절 못한다. 라면집 사장 소연은 자신의 편을 들어준 형근에게 관심이 생기게 되고 밤늦게 형근을 찾아가 서로 대화를 나눈다.

 

 

최준은 첫 변호이후 아무도 축하를 해주지 않아 마음을 달래려 사무실에서 술방을 하게되고 취해서 잠이든다. 이서진의 후배 방호영이 그 방송을 보다가 취해서 잠든 것을 보고 정리해 주러 사무실에 가서 방송을 마무리 해준다.

 

 

사무실로 조카의 친할머니가 찾아와 할어버지와 이혼을 하고 싶은데 도와달라고 한다. 그리고 그 시간에 할아버지는 며느리인 영주를 불러 자신의 아내와 이혼소송을 하는데 변호사단에 있으며 모양이 좋지 않다고 사무실을 그만두라고 한다.

 

 

신성한의 사건이 두개가 마무리 되서 사무실사람들과 이서진의 후배를 불러 회식을 하게되고 그 자리에서 최준이 사무실에서 술방을 한것을 알게되고 또 혼이난다. 그리고 이서진이 집으로 가려는데 술취한 사람이 다가와 팬이라며 영상관련 얘기도 하는데 성한이 그 모습을 보고 도와준다. 그리도 다음날 용기를 내서 아들과 신발을 사러가는데 이제 밖에 나가는 것을 용기내보려하고 아들은 같이 엄마와 나와서 좋다고 말하고 서로 울면서 이번화는 끝이 난다.

 

 

반응형

댓글